본문 바로가기

마녀일기

[마녀일기] 말은 쉬워도, 구현은 짜증난다... 적어도 값은 제대로 주던가.(12.06)

반응형

어제 눈이 내리는 관계로...


연구소에 안내방송이 나왔다.


5시에 조기퇴근을 권한다고.


그래도 어제 작업중이던 '패턴 환경 설정'의


SELECT, INSERT, UPDATE, DELETE설정을 다 마무리 해놨다.


근데 오늘 아침에 출근하고 요청받은 사항은...


DB에 컬럼이 하나 더 추가 되었고...


그 컬럼 또한 어제 만든거에서 같이 운영되면 된다는 것이었는데.


...


뭐 컬럼 하나 추가되는거라면 문제가 아니지만.


기본 페이지 에서는 컬럼에 값이 있으면...


Y or N을 띄워주어야 했다.


문제는 여기서 부터 시작했다.


CASE 연산을 써서 거뿐히 해결할 수 있는 거라 생각해서 쉽게 생각했는데...


아...


null 체크 조건이 이경우...


컬럼명 != null, 컬럼명 = null이 아니라...


IS NOT NULL, IS NULL을 써야 하더라...


아... 인터넷도 안되서 참 괜히 고생해서 해결...


...


뭐 요거에 걸린 시간은 그래도 뭐...


아까집 않았다...


하지만 역시 문제는...


원본을 찍어내는데 더 큰 문제가 있었다... ㅠ.ㅠ

...


아 새로받은 DB값에 있었다.


쿼리 자체는 문제가 없었는데...


DHTMLX의 JSON에 값을 넣을경우 계속 에러가 나는 것이다.


ㅠ.ㅠ


...


아 과장님이 한번 봐주시고...


아예 구조 흐름 자체를 다시 설계해서 해봤건만...


ㅠ.ㅠ


결국 최후에 문제는 넘겨받은 DB값에 특수문자들이 섞여 있었고...


그것이 DHTMLX의 JSON에 입력할떄 깨지는 것이었다.


...


결국 그 칼럼의 모든 값들을 재 설정 했고...


어제 하루종일 만들었던 소스에서...


몇글자 바꿔주면 되었다.


예로... 8을 9로...


...


9를 10으로...


1씩 증가하고...


모든게 끝났다...


아 정말 오늘 내가 뭘한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