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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래픽 기법
① 디더링(Dithering)
-. 제한된 생상을 조합하여 복잡한 색이나 새로운 색을 마드는 작업을 말한다.
② 렌더링(Rendering)
-. 3차원 애니메이션을 만드는 과정 중의 하나로 물체의 모형에 명암과 색상을 입혀 사실감을 더해 주는 작업을 말한다.
③ 모델링(Modeling)
-. 렌더링을 하기 전에 수행되는 작업. 어떠한 방법으로 렌더링할 것인지를 정한다.
④ 모핑(Morphing)
-. 2개의 이미지를 부드럽게 연결하여 변환 · 통합하는 것으로, 컴퓨터 그래픽, 영화 등에서 많이 응용하고 있다.
⑤ 필터링(Filtering)
-. 이미 작성된 그림을 필터 기능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 형태의 새로운 이미지로 바꿔주는 작업을 말한다.
⑥ 안티앨리어싱(Anti-Aliasing)
-. 이미지의 가장자리가 톱니 모양으로 표현되는 계단 현상을 없애기 위하여 경계선을 부드럽게 해주는 필터링 기술을 의미한다.
⑦ 리터칭(Retouching)
-. 기존의 이미지를 다른 형태로 새롭게 변형 · 수정하는 작업을 말한다.
⑧ 인터레이싱(Interlacing)
-. 그림 파일을 표시하는 데 있어서 이미지의 대략적인 모습을 먼저 보여준 다음 점차 자세한 모습을 보여주는 기법이다.
⑨ 메조틴트(Mezzotint)
-. 무수히 많은 점과 선으로 이미지를 만드는 것을 말한다.
⑩ 솔러리제이션(Solarization)
-. 필름을 일시적으로 빛에 노출시켜 반전된 것처럼 표현하는 것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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