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P

[PHP] APM 연동과정

반응형

APM 연동과정

 -. Apache와 MySQL이 PHP와 호환성이 좋기 때문에 주로 세 프로그램을 묶어 패키지 형태로 사용한다.

 -. 웹 프로그래밍 언어로 PHP를 선택하면 웹 서비스를 위해 서버에는 APM(Apache, PHP, MySQL)이 탑재된다.

 -. PHP 동작 원리는 결국 이 세 프로그램의 동작 원리를 의미한다.


■ Apache

 -. Apache(아파치)는 웹 서버 프로그램 중 하나로 PHP가 제공한 HTML 파일을 HTTP 규약에 따라 클라이언트의 컴퓨터에 전송한다.

 -. 성능이 우수하며 유닉스, 윈도우, 리눅스 등 대부분의 운영체제에서 운용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한다.


■ PHP

 -. PHP는 동적인 웹 사이트를 제작할 수 있게 해주는 웹 프로그래밍 언어다.

 -. PHP는 문법에 맞게 작성된 프로그램을 내장된 해석기를 통해 HTML 형태로 변환해 웹 서버인 Apache에 제공한다.


■ MySQL

 -. MySQL은 Apache, PHP와 함께 패키지 형태로 쓰이는 DBMS(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Database Management System)중 하나로 각종 데이터를 저장한다.

 -. 무료지만 성능이 우수해 전 세계적으로 널리 사용된다.

 -. Oracle은 대규모 데이털르 처리할 수 있는 등 성능이 우수하지만 워낙 고가라 중소 규모에서는 MySQL을 많이 사용한다.




※ 정리하자면 PHP는 웹 프로그맹 언어, Apache는 웹 서버, MySQL은 데이터베이스다.

 



 ① 클라이언트 측의 컴퓨터 사용자가 웹 브라우저에 URL을 입력해 원하는 정보를 서버에 요청하고, 서버의 Apache 프로그램은 접속을 승인한다.

 ② Apache는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데이털르 가져오라고 PHP에 명령한다.

 ③ PHP는 API 함수를 이용해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데이터를 가져오라는 명령을 MySQL에 내린다.

 ④ MySQL은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데이털르 가져와 PHP에 돌려준다.

 ⑤ PHP는 데이터베이스에서 가져온 데이터와 PHP 코드를 모두 HTML 형태로 변경한다음, 해당 HTML 파일을 Apache에 전달한다.

 ⑥ Apache는 완성된 HTML 파일을 클라이언트 측의 컴퓨터 웹 브라우저에 전달한다.




1. PHP 는 서버에서 수행하여 결과물을 HTML 등 클라이언트 사이드 스크립트로 리턴한다.
2. 서버는 리턴된 결과물을 클라이언트로 전송한다.
3. 클라이언트는 전송받은 결과물만 처리한다.


반응형

'PHP' 카테고리의 다른 글

[PHP] 에러 : unterminated string literal  (0) 2018.02.08
[PHP] 서버와 클라이언트  (0) 2014.03.18
[PHP] HTML과 PHP  (0) 2014.03.18
[PHP] PHP의 특징  (0) 2014.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