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P

[PHP] 서버와 클라이언트

반응형

서버와 클라이언트

 -. PHP의 동작 원리를 이해하려면 웹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을 알아야 한다.

 -. 웹 서비스를 이해하려면 먼저 서버와 클라이언트를 살펴봐야 한다.




 ① 서버 : 웹 사이트 구축에 사용된 HTML/CSS와 PHP 파일, 이미지, 동영상, 사운드 등의 데이터 저장되고 웹 서버 프로그램이 탑재된다.

 ② 클라이언트 : 웹 브라우저에 서버의 URL을 입력하여 서버에 서비스를 요청하고, 서버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한다.




■ 서버

 -. 서버(Server)는 데이터를 저장하는 컴퓨터 하드웨어를 의미

 -. 탑재된 웹 서버와 인터넷을 통해 사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 서버의 종류에는 이메일 서비스를 제공하는 메일서버, 도메인 서비슬르 제공하는 DNS 서버 등이 있다.


■ 웹 서버

 -. 웹 서버(Web Server)는 HTTP 규약에 따라 클라이언트에 웹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프로그램으로 Apache나 ISS를 많이 사용한다.


■ 웹 페이지

 -. 웹 페이지(Web Page)는 웹 브라우저에서 보는 화면 하나하나를 말한다.

 -. 웹 페이지는 기본적으로 HTML과 CSS로 구성되며, 대부분 PHP와 같은 웹 프로그램 언어를 함께 사용한다.

 -. 동적 웹 페이지에서 사용자가 입력하는 데이터는 MySQL등의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다.


■ 클라이언트

 -. 일반적으로 서버에 서비슬르 요청하는 시스템으로 사용자를 가리키기도 한다.

 -. 클라이언트는 웹 브라우저를 통해 서버에 정보와 웹 페이즐르 요청하고, 서버가 전성환 정보와 웹 페이지를 확인 할 수 있다.

반응형

'PHP' 카테고리의 다른 글

[PHP] 에러 : unterminated string literal  (0) 2018.02.08
[PHP] APM 연동과정  (1) 2014.03.18
[PHP] HTML과 PHP  (0) 2014.03.18
[PHP] PHP의 특징  (0) 2014.0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