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bjective-C/UIKit

[Objective-C] UIKeyBoardType 종류

반응형

■ keyboardType

① UIKeyboardTypeDefault, UIKeyboardTypeAlphabet, UIKeyboardTypeASCIICapable

 -. 가장 일반적으로 많이 보이는 키보드 타입으로, 메모를 하거나 장문의 텍스트를 입력 할 때 사용하기 편리하다.

 

② UIKeyboardTypeEmailAddress

-. 메일 주소를 입력할 때 쓰이는 기호들이 전면으로 나와 있는 키보드 타입이다.

 

 

③ UIKeyboardTypeNumbersAndPunctuation

-. 기호가 전면으로 나오는 키보드로 기호를 입력해야 할 상황에는 이 타입으로 키보드를 보여주면 된다.

 

④ UIKeyboardTypeURL

-. 웹 페이지 주소를 입력할 때 사용되는 기호들을 전면에 위치시킨 키보드다.

 

⑤ UIKeyboardTypeNumberPad

-. 숫자를 입력하기 위한 키보드 타입으로, 문자를 입력해야 하는 위치에서는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다.

 

⑥ UIKeyboardTypeNamePhonePad

-. 문자 입력 창에서 대문자를 사용하는 Shift키가 막힌 상태이며, 숫자 키를 누르면 기호 없이 숫자만 입력하는 키보드

    (전화번호부에 연락처를 등록할때 쓰이는 이름과 전화번호를 위한 키보드 타입이라고 보면 된다.)


 

⑦ UIKeyboardTypeDecimalPad

-. 소수점을 입력하기 위한 숫자 패드로 정밀한 숫자 데이터를 입력해야 할 경우 사용하면 좋은 키보드 타입니다.

 

⑧ UIKeyboardTypePhonePad

-. UIKeyboardTypeNumberPad와 같이 숫자를 입력하는 키보드이지만

   전화번호를 입력하는 것에 최적화돼 전화 통화에 사용되는 기호들과 함께 숫자를 배치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