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ndroid

[Android] Android Studio 설치하기

반응형





Android Studio 설치 하기




 Android Studio는 구글이 인텔리J를 만든 JetBrains사와 힘을 합쳐 만든 것이다. 자바 개발 툴에는 이클립스, 인텔리J, Netbens와 같은 것들이 있는데, 이클립스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인텔리J는 유료로 사용이 가능하다. 인텔리 기반의 Android Studio가 1.0버전이 출시되기 전까지 다양한 오류들이 발생되어 실제 개발 업무에 사용하기에는 문제가 있었다. 그러나 Android Studio 1.0 버전부터는 많이 안정적으로 동작하게 되어 다시 인기를 끌고 있다. Android Studio는 구글 개발자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데, 다음 링크를 통해 들어가면 된다.




01. 안드로이드 앱은 자바(Java) 언어로 만든다. 그래서 안드로이드 개발 환경 구축에서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자바 개발 환경을 만드는 작업이므로, 먼저 JDK를 설치해야 한다. JDK(Java Development Kit)는 말 그대로 자바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도구이며, 자바 컴파일러(javac), 자바 가상 머신(JVM), 각종 라이브러리 등을 포함하고 있다. 이렇게 설치된 JDK는 안드로이드에서 자바로 작성된 소스코드를 자바 컴파일러를 통해 바이트 코드를 만들어 준다.


 Android Studio의 시스템 요건에서 JDK(Java Development Kit)는 1.8버전을 권장하기 떄문에. JDK 1.8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자. 설치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여 설치하고, 정상적으로 환경변수 설정 까지 꼭 마무리 하도록 하자.


 ① [JAVA] Java JDK, Java JRE, Java FX 2.0 설치

 ② [JAVA] Java JDK 환경변수 설정





02. 다음으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http://developer.android.com/sdk/index.html)에 접속하여 Android Studio를 다운받는다.




03. 아래 순서대로 진행하여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 파일을 다운받도록 하자.

 ① 먼저 약관에 동의한다.

 ② 이제 ANDROID STUDIO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설치 파일을 내려받는다.




04. 이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설치파일을 다운받고 저장한다.





05. 파일이 다운받아지면 아래와 같은 순서로 작업을 진행한다.

 ① 다운받은 경로의 android-studio-bundle 파일을 실행한다.

 ② 실행을 눌러 설치를 진행한다.





06. Android Studio Setup화면이 보이면 'Next' 버튼을 클릭하자.





07. 이제 설치 목록이 보일 것이다. Android Studio는 반드시 설치해야 하며, Android SDK, Android Vietual Device등은 옵션으로 제공된다.

  여기서는 옵션도 모두 체크하여 설치하자.





08. 라이센스에 동의하라는 페이지이다. 'I agree'버튼을 클릭하자.





09. Android Studio 설치 경로와 Android SDK 설치 경로를 지정할 수 있다.

   다른 경로를 지정하고 싶은 경우 각 설정의 'Browse..'버튼을 클릭하여 경로를 지정하자.





09. 다음은 시작 메뉴 폴더를 선택하는 것인데, default로 되어 있는 Android Studio를 사용하도록 설정하고 'Install' 버튼을 클릭하자.





10. 앞서 설정한 내용을 기반으로 Android Studio가 설치된다. 설치가 완료되기까지 많은 시간이 소요된다.

   Android Studio가 설치가 완료되되면. 'Next'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으로 넘어간다.

 





11. 'Start Android Studio' 체크 박스에 체크를 해둔 상태에서 'Finish'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Android Studio가 실행된다.






12. Android Studio가 실행되며, 다음 화면이 보일 것이다. Android Studio를 사용하면서 설정된 정보를 저장하는 경로를 설정할 수 있다.

    Default 경로를 사용할 경우 'OK' 버튼을 클릭하자.





13. 그럼 Android Studio가 로딩중인 화면이 보이고 곧 Android Studio가 실행된다.





14. Android Studio가 실행되고 Android SDK 설정을 진행하기 위해 다음 화면이 보인다.

   'Next' 버튼을 클릭하여 Android SDK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하자.






15. 다운로드 받으려고 하는 Android SDK의 사이즈를 표시해준다. 이때 PC에 다음 표시되는 만큼의 저장 공간이 있어야만 한다.

  확인 후에 'Finish'버튼을 클릭하자.






16. Android SDK를 다운로드 받기 시작한다.






20. Android SDK 다운로드 및 설치가 완료되면, 설치된 SDK의 정보를 표시한다.





21. 그럼 Welcome to Android Studio창이 뜨면서 안드로이드 Studio창이 오픈되면

    안드로이드 스튜디오가 정상적으로 설치된것을 확인 할 수 있다.





22. 추가적으로 시작메뉴 프로그램 Android Studio에 Android Studio 실행파일이 추가되어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