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c OS X/Parallels

[MAC] Paralles Desktp 7 설치 ③

반응형
1. 설치된 'Paralles Desktp 7'을 실행시다. 필자의 경우 CD를 통하여 'Windows'를 설치했기에...
    CD를 선택하고 'Continue'를 클릭한다.





2. 설치할 윈도우 CD를 넣고 'Continue' 버튼을 누른다. (필자의 경우 윈도우 7 설치)
  ※ 'Windows XP Black Edition'의 경우 Black Edition테마, 자동 업그레이드 등이 제대로 설치되지 않는다.
 



3. 설치할 윈도우의 'CD-Key'를 입력하는 페이지다.'CD-Key'가 없다면 하단의 설정창을 해제하고 넘긴다.




4. Integration with Mac : 'Like a Mac', 'Like a PC'중 하나의 환경을 선택한다.(필자의 경우 'Like a PC'선택)
  ① 'Like a Mac' : 'Mac OS X'의 기본 화면에서 Windows 응용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다.
  ② 'Like a PC' : 'VMware'와 마찬가지로 'Windows'의 기본 화면을 띄어주어서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다.




5. 'Paralles Desktp 7'의 'Windows' 환경에 대한 '메모리', '디스크 용량', 'CPU'등을 설정하기 위해서 아래의 설정창을 체크하여 두고 'Continue'로 넘어간다.




6. 'CPU'와 '메모리', '디스크 용량'을 사용자가 자신의 입맛에 맞게 설정한다.
    설정이 완료되면 'Continue'를 눌러서 넘어간다.




6-1. '6'에서 지나치게 높은 설정으로 스펙을 잡았을 경우 나타나는 경고 페이지이다.
       (필자의 경우 2GB로 설정한 메모리가 문제가 된 화면이다.)

        설정을 그대로 유지할 거라면 'Don't Change'를 권장사양을 설치할 거라면 'Change'를 선택하여 준다.
        ※ 'Chage'를 누르면 권장사양중 가장 높은 값으로 설정된다.




7. 마지막으로 사용자가 설정한 값을 보여준다. 'Continue'를 클릭하여 넘어간다.




7-1. 한번더 권장사양에서 벗어난 스펙설정에 관한 경고창이 뜬다.
       권장 설정으로 설치할 거라면 'Don't Change'를 권장사용으로 설치할 경우라면 'Change'를 선택한다.




8. 이제 'Windows'설치 화면이 나타나면서 설치가 시작된다. ('Windows'설치 방법에 대해서는 생략한다.)
   ※ '한글판 Windows'라도 설치시 영문으로 표시되다. 설치 이후에는 한글로 정상 작동을 하므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9. 설치가 완료되고 정상 작동하는 모습이다. 'Control+Option+F'를 클릭하면 풀 스크린으로...
    화면이 전환되어 'Windows 7' 그 자체가 된다.




10. 'Mac OS X Snow Leopard'의 'Expose & Spaces'로 화면 분할이 되어있는 페이지중 한군데에 'Window 7' 모습이 보인다.





이상으로 '[MAC] Paralles Desktp 7 설치' 강좌를 마친다.
반응형

'Mac OS X > Parallels'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C] Paralles Desktp 7 설치 ②  (0) 2011.12.29
[MAC] Paralles Desktp 7 설치 ①  (0) 2011.1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