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녀일기

[마녀일기] 트리그리드가 뭐길래!!!(10.18)

반응형

사용자 관리 페이지에서


사용자 정보를 입력할때 원래는 팝업을 띄워서


등록, 수정작업을 처리할 수 있게 작업을 끝내놨는데.

어제 오후에 팝업이 아닌 현재 창에서 등록 수정이 가능하게끔 바꾸라는 말을 듣고.


뼈빠지게 바꾸었다.


단순히 사용자 정보 페이지만 변경하는경우는 크게 문제가 없지만.


그에 따른 '권한정보'를 수정할 수 있게 바꾸어야 해서 애를 먹었다.


'권한정보'에서는 트리그리드를 사용해는데.


...


그동안 팝업창을 띄우고 하는 구조에서는


사용자 생성이 완료 되야 '권한정보'가 생성이 되는 그런 구조로 갔었기에 별로 문제가 없었지만.


이번에는 등록버튼을 눌렀을때 임의의 '권한정보' 트리그리드가 생기게끔 해야 해서.


이걸 만드는데 오전을 다 보냈다.


이론 자체는 어제 고민을 해놔서 생각보다 빨리 끝냈다.


어제 저녘까지는 임의의 'CH_AUTH' 테이블을 만들어서 해결해야 했지만.


생각해보니 저렇게 임의의 'CH_AUTH' 테이블을 만든걸 update한다면


한번 쓰고 끝이기에.


고민했는데.


생각해보니 아주 간단히 해결 할 수 있었다.



  if {

  SAMPLE용 'CH_AUTH' 테이블을 만들어져 있으면 만들지 마!!!

  }


  else {

  SAMPLE용 'CH_AUTH' 테이블을 안만들어 있으니 당장 쳐 만들어!!!

  }




이와 같은 구조로 해결했다.




에구...


좀더 로직적인 사고를 가지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