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액션 종류와 POJO 기반 액션
01) Action 객체를 만드는 3가지 방법
① 자바의 기본 객체(POJO) = POJO 기반 객체(보통의 기존 자바 객체라는 뜻)
② Action 인터페이스를 구현 = com.opensymphony.xwork2.Action 인터페이스를 구현한 클래스
③ ActionSupport 클래스로 부터 상속받는 것 = com.opensymphony.xwork2.ActionSupport 클래스를 상속받는 방법
-. ActionSupport와 같은 클래스를 상속받아 작업이 진행되었다면 독립적인 테스트 작업과 같은 것은 POJO보다 편리함이 떨어지겠지만,
Struts2 환경에서 제공되는 몇가지 이점을 그대로 누릴 수 있다.
POJO 형태의 액션 클래스 |
package action; public class HelloWorld { private String message; public String getMessage() { return message; } public String execute() throws Exception { this.message = "Hello, World!"; } } |
-. 액션 클래스를 POJO(Plain Old Java Object)로 구현한다는 점이 스트럿츠1에 비해 스트럿츠2가 내세울 수 있는 장점이다.
-. POJO 객체는 일반적인 자바 객체를 뜻하는 것으로, 위와 같이 작성된 매우 일반적인 객체의 경우에도
스트럿츠2에서 액션 객체로 동작한다는 뜻이다.
-. 스트럿츠2에서 POJO으로 액션을 작성하면 어떠한 컨테이너에도 종속적이지 않게 된다.
-. 스트럿츠2의 액션 클래스는 반드시 특정 인터페이스를 구현해야 한다든지, 특정 클래스를 상속받아야 한다든지 하는 제약이 없다.
-. 스트럿츠2는 경우에 따라서 Action 인터페이스를 구하거나 ActionSupport 클래스를 상속받아 액션 클래스를 작성해야 할 경우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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