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AVA/JAVA Setting

[JAVA] Java JDK 환경변수 설정

반응형

01. '내 컴퓨터'에서 '시스템 속성'을 클릭한다.



02. '시스템 속성'에서 좌측의 '고급 시스템 설정'을 클릭한다.



03. '시스템 속성'상단 탭에서 '고급'을 클릭하고 '환경변수'를 클릭한다.




04. '환경 변수'가 팝업되면 '새로 만들기'를 클릭한다.




05. '새 시스템 변수'에서 '변수 이름'에 JAVA_HOME 을 '변수 값'에는 'JDK' 설치 경로를 입력한다.



06. '새 시스템 변수'에서 '변수 이름'에 CLASSPATH '변수 값'에는%classpath%;, 〗를 입력한다.



07. '환경변수' 시스템 변수의 기본 변수중에서  'Path'를 선택한다.



08. '시스템 변수 편집' 창이 뜨면 아래항목 ①, ②중에서 사용자 설정에 맞는 것을 택하여 설정한다.

  ① 'Oracle 10g'등이 설치 or 설치예정에 있다면 'JDK'의 'bin'파일의 경로까지 기존 '변수 값' 앞에 입력한다.

       



  ② 'Oracle 10g'등을 설치하지 않는다면 'JDK'의 'bin'파일의 경로까지 기존 '변수 값' 뒤에 입력한다.

       

        앞의 경로에 ; 를 꼭 기입하여야 한다.



09. '시작 프로그램' → '실행' → 'cmd'를 입력하여 터미널 창을 열고〖 java -version 〗을 입력한다.



8. 'java -version'을 입력하고 위와 같은 내용이 나오면 〖 javac 〗를 입력한다 아래 같은 화면이 나오면 설정이 완료.






※ PATH와 CLASSPATH

 ① PATH

   -. 환경변수 PATH다음에 기술된 디렉토리 경로 안에 존재하는 모든 실행파일(java.exe를 포함해서)

       어느 디렉토리에서나 실행 가능하게 된다.

   -. PATH는 실행파일을 찾기 위한 폴더들의 모임


 ② CLASSPATH

  -. 클래스를 사용하기 위해서 사용되는 환경 변수가 바로 CLASSPATH이다.

  -. CLASSPATH는 자바에서 사용하는 PATH로서 자바의 Class 파일들의 경로를 위한 환경변수이다.


반응형